관련기사[사설] 대담한 북한군 무인기 침투 도발.
오히려 공군 경공격기만 추락했습니다.구멍 뚫린 대응능력[영상사설]‘국기 문란 문재인 정부 통계조작 의혹[영상사설] 한국전쟁 이후 최악의 동북아 안보 위기 직시해야[영상사설]노골적인 방송 사유화.
중앙일보가 드리는 오늘의 사설입니다.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드론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등장했습니다.북한의 무인기 도발은 최근 미사일 개발과 맞물려 매우 우려됩니다.
군 당국은 북한이 무인기로 주요 시설 좌표를 파악해 군사작전에 활용하려는 의도라고 봅니다.북한도 무인기나 드론으로 얼마든지 테러 행위에 나설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음모 장사꾼 김어준의 퇴장[영상사설] 12년 만의 가동…신한울이 주는 교훈[영상사설]북한 정권·군 적 아냐 文 정신승리 고친 국방백서.
24시간 대비 태세를 재점검하고 한·미 연합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해야 합니다.오히려 공군 경공격기만 추락했습니다.
문제는 우리 군의 무인기 대응 능력입니다.정부와 군 당국은 한 치 방심 없이 긴장감을 유지해야 합니다.
음모 장사꾼 김어준의 퇴장[영상사설] 12년 만의 가동…신한울이 주는 교훈[영상사설]북한 정권·군 적 아냐 文 정신승리 고친 국방백서금융당국은 ‘태영건설발 위기가 건설업계와 금융사로 전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채권안정펀드(채안펀드)의 규모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