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국 외환위기와 선진국 국채시장의 불안 등 단기적 금융 불안에도 유의해야 한다.
물가 안정과 금융 안정 사이의 적절한 안배와 선제적 지침의 합리적 운용이 필요하다.그리고 여전히 높은 지정학적 리스크가 올해 세계 경제의 발목을 잡고 있다.
신흥국 외환위기와 선진국 국채시장의 불안 등 단기적 금융 불안에도 유의해야 한다.그러나 여러 변수를 따져보고 굴절된 현상의 원인을 꼼꼼하게 살피면 큰 위험은 피할 수 있을 것이다.이외에도 점검해야 할 대외변수가 많다.
천연가스 시장의 구조 변화와 비료 수급 문제로 올해 에너지와 식량 가격은 높은 수준에서 계속 불안정할 것이다.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IPEF) 협상은 올해 아태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 이전에 종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회복이 지연됨으로써 매우 민감해진 시장에 대응한 정책조합이 필요하다.
미국에 이어 유럽의 반도체와 배터리 등 전략자산 자국 회귀 전략은 한국에 큰 고민을 안겨준다.코스피는 2021년 6월 말 3.
투자자들이 한국을 떠나게 되면 기업들의 자금 조달 비용이 올라가고 금융 시장 불안이 확산되는 등 경제 전반에 부작용이 커질 수밖에 없다.3%) LG에너지솔루션(―12.
30대 여성 직장인 최모 씨는 자신이 투자했던 국내 주식만 생각하면 화가 나서 잠을 이루지 못한다고 했다.공매도 금지와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추진.